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기계발]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10가지 핵심 단계

자기계발

by traveler 2021. 7. 9. 23:00

본문

반응형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10가지 핵심 단계

 

자기 계발은 사람이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특성 중 하나이다. 만약 그러한 충동이 없다면, 인생에서 결코 멀리 갈 수 없고 발전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는 모두 인간이기 때문에 완벽하지는 않다. 하지만 항상 개선의 여지가 있고 우리는 항상 최고의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야 한다. 다음은 개인의 성장과 자기 계발을 위한 몇 가지 주요 내용이다.

 

길 가다 찍은 하늘

1. 나 자신을 알자

항상 나 자신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을 기억하자. 우리는 항상 순응하고 어울리기를 기대하는 세상에서 내 자신이 되는 것은 어렵지만, 다른 사람들의 기준, 기대, 이상에 순응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낫다. 남들이 우리를 어떻게 생각하든 개의치 않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나는 다른 사람의 복사본이 아니라 나 자신의 최고의 버전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기억하자. 내가 아닌 것으로 사랑받는 것보다 나 그대로 있는 모습으로 미움을 받는 것이 더 낫다.

 

2. 안전지대를 벗어나라

안주한다는 것은 내가 성장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편안한 곳에서 벗어나 밖으로 몸을 내밀고 위험을 무릅쓰고 새로운 기술이나 취미를 배우는 것과 같은 다른 무언가를 하는 것을 목표로 삼자.

 

3. 낯짝 두껍게 살자

항상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할 수는 없으며 앞서 말한 것 처럼 어떤 사람들은 항상 나를 깔보고 얕보고 비판할 무슨 변명이든 찾아낼 것이다. 불행히도 그게 인생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뻔뻔하게 사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의 씁쓸하고 질투하는 말들을 오리의 등에 묻은 물이 전혀 흡수되지 않고 그냥 미끄러져 흘러내려가는 것처럼 영향을 받지 말자. 

 

4. 자기 주장을 배우자

인생에서 우리는 종종 힘든 상황을 겪는다. 배워야 할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는 어떻게 자신을 주장할 것인가이다. 이것은 자신을 위해 일어서고, 다른 사람들뿐만 아니라 나의 요구를 최우선 순위로 두는 대신 나의 감정을 알리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5. 좋은 습관을 들이자

시간을 잘 못지키는가? 작업을 더 일찍 완료하는 방법을 배우자. 일을 체계화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가? 일지를 받아보고 해야 할 일 목록과 마감일을 적어보자. 동기부여를 못하는가? 나의 목표에 집중하고 내가 왜 시작했는지 기억하자.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은 뒤처지지 않고 훨씬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6. 계획 및 목표 목록을 작성하자

1/2/3/5/8/10년 후의 자신의 모습은 어떠할까? 만약 야망을 안다면 달성하고 싶은 목표에 대한 명확한 관점을 가질 수 있도록 그것들을 적어보자.

 

7. 친절하고 관대하자

항상 친절하고 관대하자. 모든 사람이 전쟁을 하고 있고 세상은 친절과 관대함에 더 잘 대처하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들을 돕기 위해 출발하지만 그들을 도울 수 없다면 적어도 해치지 말자. 친절을 베풀면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

 

8. 인생에서 가장 간단하고 중요한 것을 기억하라

일상의 고단한 삶에 빠지기 쉽지만 인생의 중요한면을 기억하는 것은 필수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러 공원에 산책을 나가거나 가장 친한 친구와 시간을 보내거나 형제에게 전화하거나 피어나는 꽃 냄새를 맡거나 거리에서 이웃을 지나칠 때 웃거나 높이 말하는 것과 같은 사소한 것들에 관한 것이다.

 

9. 새로운 기술을 배우자

학문은 학교를 졸업해도 끝나지 않는다. 배움은 평생의 여정이다. 공예, 디자인, 코딩, 그림, 악기 연주, 새로운 스포츠 등 새로운 취미를 가져보자. 활에 줄을 더 다는 것은 꽤 인상적이고 그것은 우리가 다재다능한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10. 행복하자

지금까지 할 수 있었던 가장 간단한 조언처럼 들리지만, 이것은 사실이다. 행복하자! 불행하게 살기에는 인생은 너무 짧다. 긍정적인 면을 보고 부정적인 부분에 연연하지 말자.

 

내 생각 정리

결국은 내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과 나 자신이 행복하기 위해서 열심히 사는 것 같다. 그리고 앞으로 나의 계획을 구체적으로 한번 적어봐야겠다. 10년 뒤에는 퇴직해야지 라고 마음속으로는 생각하지만 그게 현실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리고 나의 시간이 소중한 만큼 남의 시간도 소중하게 항상 약속에 늦지 않는 습관을 들여야겠다. 어느덧 나이가 들어가고 있는데 짜증 나는 일들 화나는 일들에 연연하기에 나의 시간이 아깝다. 그런 일들은 그런 일들대로 알아서 흘러가게 내버려두고 소중한 일들 더 가치 있는 일들에 집중하고 신경 써야겠다.

 

출처

 

10 Vital Steps Toward Personal Growth And Development

Self-improvement is one of the most important traits a person can possess. If you don’t have that urge then you will never be able to get far and progress in your life. We are all human

lifegoalsma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