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남/신논현 모던한 카페 가배도] 아는 사람만 들어가는 카페 일본 감성 분위기 좋은 카페 가배도

일상/맛집

by traveler 2021. 7. 7. 00:54

본문

반응형

 

 

아는 사람만 들어가는 카페 일본 감성 분위기 좋은 카페 가배도 내돈내산 후기 

강남에 이런 분위기의 카페가 있는 줄 몰랐다. 특히 평일 낮에 왔을 때는 손님이 없었는데 정말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조용하면서 넓고 혼카페 하기에 책 읽기에도 좋았고 노트북을 가져와서 업무를 하기에도 좋다고 느껴졌다. 저녁에 왔을 땐 조명들이 보여주는 분위기와 나무 인테리어가 주는 분위기가 또 좋았다. 가구 하나하나가 엔틱 한 느낌이 나면서도 조명과 가구 배치와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느낌과 함께 경성시대 인테리어 느낌도 났다.

 

강남/신논현 카페 가배도 리뷰

처음에 갔을 때 겉모습으로 보기에 유달리 보이는 간판이 없어서 여기가 카페인지도 몰랐다. 아시는 분의 추천으로 들어갔는데 유명한 곳인지도 몰랐고 카페가 있을 거라고 생각도 못했다. 그런데 들어갔을 때 모습은 이랬다.

 

강남 가배도 내무 모습
강남 가배도 카페 모습

우와 평일 대낮에 점심 먹고 들어간 거였는데 안에 아무도 없고 분위기가 너무 좋았다. 나만 아는 그런 카페가 하나 생긴 느낌이었다. 층은 위에 3층까지 있었던 것 같다. 한층 더 올라가면 다른 종류의 의자들도 있다. 2층에서 주문을 하고 벨을 가지고 올라가면 된다. 뭔가 일본스러운 느낌이 난다. 경성시대의 감성이 느껴진다.

 

카페 가배도 내부 모습

의자와 책상 모습도 예뻐서 찍어보았다. 뭔가 휑하면서도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줬다. 창문과 의자 가구 등의 인테리어 때문인지 옛날스러운 느낌도 물씬 났다. 강남에 이런 카페가 있다니 거리만 가깝다면 정말 매일 오고 싶었다. 가배도는 '커피섬'을 뜻하는 이름이라고 한다. 나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아이스라테만 마셔보았는데 티라미스와 말차도 유명한 것 같다.

 

강남 신논현에만 있는 카페인 줄 알았는데 송파 석촌호수에 이은 두 번째 체인점 가배도라고 한다. 간판이 없는 게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그 비싼 송파와 강남이라는 입지에서 이렇게 살아남고 사람들의 발길을 계속 끊이지 않게 한다는 게 신기할 따름이다.

 

강남 가배도 아이스아메리카노

커피 잔 모양도 예뻤다. 맛은 보통이다. 고소한 맛에 가까웠던 것 같다. 얼음 모양도 깔끔하고 기포가 없는 사각형으로 되어있었다. 빨대 길이도 짧아서 굉장히 특이하다고 생각했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 쓰다니 멋지다. 점심을 먹고 한참을 앉아서 쉬었던 것 같다.

 

가배도 저녁 모습
카배도 카페 저녁 모습
가배도 카페 저녁 모습

낮에 갔던 카페의 아늑하고 세련된 분위기와 조용한 것이 생각나서 아는 친구와 함께 다시 카페에 찾아갔다. 이번에는 사람이 엄청 많았다. 한 8시 30분쯤에 도착했는데 3층으로는 올라가 보지 않고 2층에 남는 자리에 않았다. 저녁이 되니 조명과 나무로 된 가구들이 더욱 예뻐 보였다.

 

낮과 저녁의 가배도 모습은 또 달랐다. 항상 잘되는 곳에 신기하다고 생각하는데 간판데 제대로 없는 이곳에 사람들이 어떻게 알고 잘 찾아오는지 너무나도 신기하다. 인테리어 가구들도 하나하나 소파며 장롱 수납장도 가게의 분위기와 잘 어울렸다. 복고스러운 느낌이 경성 시대스러운 오묘한 느낌을 준다.

 

강남 가배도 진동벨
강남 가배도 수납장
강남 가배도 쇼파
가배도 아이스라떼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스라떼도 고소하고 맛있었다. 진한 느낌이 났다. 샷은 산미보다도 고소한 맛이 더 잘 느껴졌다. 나무로 된 쟁반도 가게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유리로 된 커피잔도 낮은 높이면서 뭔가 차분한 느낌을 주고 깔끔하면서도 귀여웠다.

 

가배도 인테리어
신논현 가배도 낮과 밤의 모습

낮과 밤의 모습을 비교해보았다. 의도해서 찍은 것은 아니었는데 이 위치에 서면 가게 모습이 아름다워서 나도 모르게 카메라를 꺼냈나 보다. 신기하게 각도도 비슷하게 찍었었다. 가배도는 말차와 티라미수가 유명한 것 같은데 다음에 방문할 때는 주문해보아야겠다. 평일 낮 강남에서 조용한 분위기의 카페를 원한다면 가배도를 추천하고 싶다.

 

가배도 메뉴 가격

아이스 아메리카노 45,00원

아이스 라떼 5,000원

 

가배도 위치

신논현역 4, 5번 출구에서 3분 이내 분홍색 벽돌 건물 호림빌딩 2, 3층에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