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해운대 5성급 호텔 호캉스] 부산 그랜드 조선 내돈내산 후기 (3) (오르페오, 수영장, 피트니스, 스타벅스,이마트24)

일상/여행

by traveler 2021. 8. 28. 08:00

본문

반응형

 

 

부산 그랜드 조선 내돈내산 후기 (오르페오, 수영장, 피트니스, 스타벅스, 이마트 24) 내돈내산 후기

부대시설마저 모두 오션뷰라는 여서 전반적으로 좋았다. 해운대를 바라보고 있는 호텔의 가장 큰 혜택인 것 같다. 인피티니 풀도 꼭 가봐야 하는 곳이고 오션뷰를 품은 스타벅스가 내부에 있다는 것도 좋았다.

 

그랜드 조선 부산 오르페오

그랜드 조선 부산 오르페오는 큐레이션 영화와 오페라, 클래식 등 공연 실황을 상영하는 음악 콘텐츠 전문 상영 라운지이다. 설명에 의하면 덴마크산 스타인웨이 링돌프 하이엔드 사운드 시스템이 작품의 사운드를 가장 사실에 가깝게 재현한다고 한다. 아쉽게도 시간이 맞지 않아서 직접 청음을 해보지는 못했다. 하지만 뮤지컬 영화나 오페라 영화 등을 상영해주는데 시간에 맞춰 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랜드 조선 부산 오르페오
그랜드 조선 부산 오르페오 시간표
그랜드 조선 부산 오르페오 전시
그랜드 조선 부산 오르페오 전시
그랜드 조선 부산 오르페오 청음 공간
그랜드 조선 부산 오르페오 청음 공간

상영 영상에 따라서 종류가 정해져 있다. 종류에 따른 오르페오 가격은 아래와 같다. 

FILM 25,000원

CLASSIC LIVE 30,000원

OPERA 40,000원
SPECIAL PROGRAM 45,000원

실제 악기 소리와 동일하다는 게 어떤 느낌인지 궁금했는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 가보고 싶다.

 

 

그랜드 조선 부선 수영장

여름휴가에 인피니티풀 수영장을 방문 안 해볼 수가 없다. 수영복은 따로 챙겨갔다. 숙소에서 수영복을 갈아입고 가운을 걸치고 6층으로 향했다. 좋았던 점은 수영장에서 바다를 바라보고 있을 수 있어서 좋았다. 실내, 실외 수영장 2종류가 있어서 조금 더 넓고 깊은 곳에서 수영을 하고 싶다면 실내 수영장 레인에서 즐기면 된다. 조금 아쉬웠던 점은 실외 수영장은 크기가 조금 작았다. 그리고 물건을 놓을 공간이 부족했다. 일찍 수영장이 운영 시작하는 시간에 온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자리를 쓸 수 있다.

그렇지만 인피니티풀에서 탁 트인 뷰로 바다를 바라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수영장에는 그늘이 져있어서 햇빛은 피하면서도 오션뷰에 수영장을 즐길 수 있다. 인생 사진을 찍고 싶다면 일찍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수영장 가는 길
그랜드 조선 부산 인피니티풀
그랜드 조선 부산 실내 수영장
그랜드 조선 부산 실내 수영장

운영시간은 이렇게 되어 있다.

실내 수영장 06:00 - 22:00
야외 수영장 08:00 - 21:00

혹시나 상시 운영하지만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휴관한다고 하니 미리 체크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가면 기본적으로 타월을 제공해준다. 필요하다면 어린이용 구명조끼도 준비되어 있다.

한 가지 더 좋았던 것은 수영장 옆에 작은 사우나 공간이 있다. 코로나 기간 중에는 2명만 이용할 수 있다. 물놀이하고 나서 몸을 따뜻하게 하려고 할 때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그랜드 조선 부산 피트니스

호텔에서 또 한 가지 해보고 싶었던 것이 있다. 새벽에 일어나서 헬스 하기. 꿈은 야무졌으나 실패하였다. 수영장 옆에 있어서 들어가는 길에 한번 구경해보았다. 몇몇 분들이 운동을 하고 계셨다. 역시나 해운대 오션뷰를 보면서 러닝머신을 뛸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멋있어 보였다. 해보지 못한 것이 아쉽다.

5성급 호텔이라서 그런지 다양한 운동기구들이 많이 있었다. 좋은 점은 운동복과 수건 운동화도 모두 대여할 수 있다. 필라테스 기구들도 있었다. 부지런히 움직여서 다음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이용해 보고 싶다.

 

그랜드조선부산 피트니스
그랜드조선부산 피트니스
그랜드조선부산 피트니스
그랜드조선부산 피트니스

피트니스 운영시간은 06:00 - 22:00이고 상시 운영하나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정기휴관이라고 하니 참고하면 될 것 같다.

 

 

그랜드 조선 부산 스타벅스

호텔에 있으면서 거의 매일을 방문했던 스타벅스이다. 2층에 위치해있다. 인근의 다른 예쁜 카페도 찾아보았다. 바다를 바라보며 먹을 수 있는 곳을 보았는데 가장 가까이에 있었다. 스타벅스 오션뷰가 이미 충분히 좋아서 굳이 다른 곳을 갈 필요가 없었다. 낮이고 밤이고 호텔 안에 스타벅스가 있으니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다. 그랜드 조선 부산, 스타벅스 두 개가 같은 신세계 계열이라서 큰 메리트가 있는 것 같다.

 

그랜드 조선 부산 스타벅스
그랜드 조선 부산 스타벅스
그랜드 조선 부산 스타벅스 해운대뷰
그랜드 조선 부산 스타벅스
그랜드 조선 부산 스타벅스 라떼
그랜드 조선 부산 스타벅스

 

그랜드 조선 부산 편의점 이마트 24

편의점은 규모가 매우 작았다. 간단한 음료나 맥주, 간식거리를 사기에는 괜찮은 것 같다. 뜻하지 않게 갑자기 편의점에서 물건을 살 필요가 있을 때가 있는데 호텔 내에 편의점을 들여놓은 것이 잘한 일인 것 같다. 위치는 2층 스타벅스 맞은편에 있다. 

 

그랜드 조선 부산 편의점 이마트24

호텔 부대시설을 열심히 이용해보려고 노력했다. 여름에는 아무래도 수영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다. 실제 악기 소리를 거의 재현했다고 한 오르페오도 한번 즐겨볼 만한 것 같다. 어딜 가나 해운대뷰를 맞이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스벅에서 커피를 마실 때나 인피니티풀 수영장에 있을 때나 운동하는 곳이나 바다가 보였다. 부대시설마저 모두 오션뷰라는 것이 해운대를 바라보고 있는 호텔의 가장 큰 혜택인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