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해운대 필수 맛집 금수 복국] 고급스러운 복어 요리 전문 맛집 금수 복국 해운대본점

일상/여행

by traveler 2021. 8. 30. 21:51

본문

반응형

 

 

고급스러운 복어 요리 전문 맛집 금수 복국 해운대 본점 내돈내산 후기

 

금수복국 해운대본점은 네이버 평점 4.35, 네이버 리뷰 2,644건  구글 평점 4.1 구글 리뷰 5,223건이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며 맛집임을 인증한 곳이어서 더욱 기대가 되었다.

태어나서 복어회를 처음 먹어보았다. 복어 자체가 다루기 힘든 요리라고 들었다. 복어회 자체의 질감과 맛을 느끼기위해 초장은 거의 먹지 않았다. 소스 주실 때 폰즈소스를 같이 주시는데 잘 어울리는 것 같다. 폰즈소스는 유자맛이 나면서 상큼하고 간장만큼 짜지 않아서 복어회 느낌을 잘 살려준 것 같다.

 

금수복국 기본 상 셋팅
금수 복국 복어회
금수 복국 복어회
금수 복국 복어회 먹는 법 with 미나리
금수 복국 복어회 먹는 법 with 미나리
금수 복국 복어회 먹는 법 with 미나리

처음에는 런치에 맞춰가서 런치세트를 먹으려고 하였으나, 가격에 조금 더 보태서 산 코스를 먹었다. 산코스 구성은 샐러드, 오싱꼬, 전채요리, 야채스틱, 스이모노, 복 사시미, 계절 사시미, 무침, 셰프 추천요리, 복튀김, 밀복 국(맑은탕/매운탕), 후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은 1인당 5만 원이다.

맛있게 먹는 법은 복어회미나리를 함께 싸서 폰즈소스에 찍어 먹는 것이다. 복어회를 미나리와 함께 먹으니 뭔가 몸보신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고급 사시미라고 해서인지 한 점 한 점 더 소중했다. 사진에 보이다시피 살짝 금가루도 뿌려져 있다. 

 

복 사시미는 맛이 담백하고 식감이 쫄깃했다. 미나리와 함께 싸서 폰즈소스에 찍어서 먹었다. 이렇게 먹는 것이 음식의 궁합에도 좋다고 한다. 확실히 맛이 좋았다. 그런데 왜 다른 생선처럼 두툼하게 썰어주지 않지? 생각이 살짝 들었지만 찾아보니 비싸서라기 보다도 복어 살 자체가 단단해서 얇게 비칠 정도로 썰지 않으면 식감이 딱딱해진다고 한다.

 

금수 복국 스시
금수 복국 스시
금수 복국 복어 회무침
금수 복국 복어 조림

복어회와 미나리의 조합을 맛보고 나서 음식이 계속해서 나왔다. 뒤이어 나온 복어 요리들에 두 번 감동했다. 전체적은 음식 코스가 정말 맘에 들었다. 복어로 이런 요리들도 할 수 있구나 할 정도로 다양하게 나왔다.

 

 

초밥도 회를 정말 두툼하게 썰어주셨다. 해운대에서 먹는 회라서 그런지 더욱 맛있게 느껴졌다. 복어 무침복어 튀김 조림도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다. 간장베이스가 달달하면서 튀김이 적당히 눅눅해서 맛있었다. 복어 튀김도 나왔는데 갓 튀긴 복어튀김은 정말 맛있었다. 전반적으로 구성이 안성맞춤이었던 것 같다. 느끼하거나 질릴 틈이 없었다. 특이하게 복어 불고기도 나오는데 이것도 별미였다. 

 

금수 복국 복어 튀김
금수 복국 복어 튀김
금수 복국 복어 튀김
금수 복국 복어 불고기

 

금수 복국 매운탕
금수 복국 지리

마지막으로 지리 복국매운탕까지 먹고 나면 화룡정점으로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 지리와 매운탕 둘 다 맛있었던 것 같다. 술도 안 마셨는데 피가 맑아지고 개운해지는 기분이다.

 

 

복어회를 먹을 때만 해도 배가 고팠는데 구성이 알차서 다 먹고 나면 정말 배가 부르다. 너무 배가 불러서 마지막에 튀김을 조금 남긴 것 같다. 마지막 과일 디저트까지 먹고 나면 식시가 마무리된다. 아침 조금 늦게 일어나서 점심으로 먹으러 왔는데 아주 건강해지는 한끼를 먹은 것같다.

 

금수 복국 반찬
금수복국 디저트
금수복국 입구
복어들

해운대의 꼭 들려봐야 할 맛집으로 꼽고 싶다. 음식 구성도 알차고 가게 분위기도 괜찮았던 것 같다. 찾아보니 다른 곳에도 체인점이 많은 것같던데 생각나면 한번 들려볼만한 곳인것같다. 좋은 음식을 대접할 때나 혹은 몸보신하고 싶을때 들린다면 좋을 것같다.

 

금수복국 가격

산 코스 1인 50,000원

(2인 가능)

 

금수복국 위치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