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의도 강창구 찹쌀 진순대] 여의도 BNK금융타워 지하 맛집 얼큰하고 국물 진한 진순대국

일상/맛집

by traveler 2021. 10. 13. 01:00

본문

반응형

 

 

여의도 BNK금융타워 지하 맛집 국물 진한 진순대국 내돈내산 후기

 

날씨도 점점 선선해지는날 뜨끈한 순대국이 생각날 때가 있다. 여기는 국물이 다른 집들보다 좀 진한 편이다. 순대국집 여러 곳 다녀봤지만 여기가 여의도 중에서는 제일 맛있었다. 찾아보니 다른 분점도 많이 있는 것 같다. 여의도에만 1호점 2호점이 있다. 1호점은 샛강역 부근의 대영빌딩에 있고 2호점은 BNK금융타워 지하 1층에 있다.

 

강창구 찹쌀 진순대국 메뉴판
강창구 찹쌀 진순대 밑반찬
강창구 찹쌀 진순대국

평점도 높다. 네이버 평점 4.34점 ★★★★☆, 구글 평점 4.2점 ★★★★☆ 이다. 점심시간에 가보면 항상 줄이 서있는 것 같다. 홀 내부도 큰데 장사가 잘되는 것 같다. 순대국은 고기와 순대가 많이 들어있었다. 9000원 기본 순대국을 시키면 순대 3개 고기 적당히 들어있는 게 보통인데 생각보다 고기 양이 많았다. 보통인데도 고기양도 많고 순대도 세보지는 않았지만 다른 곳보다는 많았던 것 같다. 국물도 진하면서 깔끔한 맛이 났다. 원래 순대국을 잘 먹기도 하지만 뽀얀 국물에서 진함이 느껴졌다. 


밑반찬은 기본적으로 무김치가 나오는데 부추김치를 달라고 하면 준다. 꼭 달라고 해서같이 먹는 것을 추천한다. 맛있다. 순대국에 들깨를 많이 넣는 것을 좋아해서 가득 넣어서 먹는다. 들깨 효능을 찾아보니 리놀산 성분이 많아서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고 심혈관 쪽에도 좋다고 한다. 감마토코페롤, 비타민 성분은 피부를 맑게 한다고 한다. 그리고 식물성 식이섬유가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들깨가루
강창구 찹쌀 진순대국

평소에도 순대국을 좋아하는데 추운 날에는 뜨끈한 국물 때문에 더 생각나는 음식인 것 같다. 안에 다대기도 충분히 들어있고 짜지도 않고 얼근하고 맛있었다. 국물이 가게 이름처럼 진해서 맛있게 잘 먹은 점심이었다. 다시 방문해서 먹어볼 것 같다.

 

강창구 찹쌀 진순대 메뉴 가격

순대국 9,000원

 

강창구 찹쌀 진순대 위치

BNK 금융타워 지하 1층에 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